top of page
  • inkang92

세스 존스 오즈: 블루자켓의 수비수는 어디에 갈 것인가?


NHL
NHL

스타 수비수 세스 존스가 2021~22 NHL 시즌이 끝난 뒤 계약이 종료되면 연장 계약을 할 생각이 없다는 뜻을 구단 측에 알린 것으로 알려지면서 콜럼버스 블루 재킷의 잔혹한 시즌은 팬들에게 더 나쁜 소식이 절정에 달했다. 그래서, 다음 시즌이 끝날 때 존스를 헛되이 잃는 위험을 감수하기보다는, 재킷스가 존스를 상대하는 것을 거의 확실히 볼 것이다. 존스가 블루 재킷을 무역으로 떠날 확률은 상당히 높다.


블루 재킷은 센트럴 디비전에서 꼴찌를 했고 리그에서 단 세 팀만이 더 나쁜 기록을 가지고 있었고, 존스는 2015-16 시즌에 콜럼버스로 트레이드된 이후 경기당 최저 점수 (.50)를 기록했다.



존스의 기본 수치는 또한 그의 경력 평균보다 더 나빴다. 교체율(WAR%)을 웃도는 2백분위수 승률을 기록했고, 빙상에서도 그가 고른 전력으로 45.52(xGF%)의 예상득점을 기록했다. 이 xGF%는 올 시즌 500분 이상 뛴 171명의 수비수 중 144위에 올랐다.


그리고 이러한 통계가 반드시 그가 트레이드 될 가능성을 높이는 것은 아니지만, 어느 팀이 그를 영입하고 싶어하는지에 영향을 미칠 수 있다.


세스 존스 제안: 존스는 어디서 트레이드 될까요?


콜럼버스 블루 재킷(+140)

오즈 샤크의 오즈 계산기에 따르면 존스가 콜럼버스에 머물 확률은 41.67%이다. 가능성 있는 사람들은 존스가 거래될 가능성이 거의 60퍼센트라고 믿고 있고 우리는 존스가 그 보다 더 높을 수 있다고 믿는다.


존스는 자신의 의도를 분명히 하고 공개적으로 밝히면서, 본질적으로 거래에 청신호를 보냈다. 그렇지 않았다면, 그는 침묵을 지키고, 그의 거래의 마지막 해를 보내고, 자유 계약으로 걸어 들어갈 수 있었을 것이다. 그는 팀과 팬층이 그보다 빨리 떠날 수 있도록 준비했다.


이제 블루 재킷은 댄스 파트너가 필요하다. 존스는 계약에서 거래할 수 없는 10개 팀의 목록을 만들 수 있는 거래 금지 조항이 있는데, 이 조항은 시애틀을 포함한 21개 잠재적 상륙 지점으로 필드를 제한한다.


그 팀들 중에서, 한 팀이 존스를 임대하고 싶어할 가능성이 있다. 그러나 Blue Jackets는 분명 임대료가 가져올 수 있는 종류의 반품은 원하지 않을 것입니다. 즉, 존스를 연장 계약할 거래 파트너를 찾아야 한다는 뜻입니다.


착지 장소가 다소 제한적인 반면, 콜럼버스는 거래를 하기 위해 단지 하나의 관심 있는 팀만 필요로 한다. 우리는 콜럼버스가 그 선수를 붙잡고 공연히 걷게 하는 것보다 무역이 훨씬 더 가능성이 높다고 본다.


필라델피아 플라이어스(+275)

지난해 맷 니스카넨의 갑작스런 은퇴로 플라이어스의 후미에 상당한 구멍이 생겼고 이는 NHL 최악의 경기당 3.52골로 전 시즌 경기당 7번째 골과 비교된다.


플라이어스는 리그의 가장 실망스러운 팀들 중 하나였고 큰 변화가 진행 중일 수 있다는 많은 추측이 있다. 플라이어스는 몇 명의 훌륭한 젊은 포워드들과 두 명의 선수들(클로드 기루와 케빈 헤이스)만이 움직이지 않는 조항들을 가지고 있다.


밑줄 친 숫자들은 존스가 혼자서 수비적인 문제들을 도울 수 없을지도 모른다는 것을 보여주지만, 그 숫자들이 다운 시즌에서 반등해야 한다는 압박을 받고 있는 플라이어스 같은 팀에게 항상 우선순위는 아니다. 논리적 대상입니다.


에드먼턴 오일러스(+275)

플라이어스와 마찬가지로, 오일러스는 타이슨 배리와 아담 라슨 둘 다 이번 오프시즌에 오픈마켓에 진출할 예정이기 때문에 수비에서 큰 구멍을 남겨둘 수 있다. 에드먼턴은 플라이어스보다 더 승승장구하는 모드에 있으며, 라르손과 배리 둘 중 한 명 또는 두 명 모두를 잃으면 켄 홀랜드 총감독이 거물급 후임자를 찾아야 한다는 절박감을 높일 수 있다.


에드먼턴은 수비 1위나 2위 자리를 포기해야 할 것 같지만 존스가 팀 일정에 더 맞을 수도 있다. 존스의 동생 케일럽은 이미 오일러스 선수 명단에 올라 있어 에드먼턴이 세스에게 매력적인 목적지가 될 가능성이 있다.


롱샷: 로스앤젤레스 킹스

비록 로스앤젤레스는 이 명단에 없지만, 블루 재킷을 다루는 애런 포트즈라인은 킹스가 존스를 상륙시킬 것으로 추정되는 선두주자라고 보고했다. 왕들이 보독의 리스트에 오르는 것은 시간문제인 것 같다.


킹스가 논리적인 목적지인 이유를 알 수 있습니다. 킹스에는 전망대와 드래프트 픽이 가득한 찬장이 있고 매력적인 패키지를 쉽게 조합할 수 있습니다. 유일한 문제는 왕들이 그들의 재건 과정에 그렇게 일찍 보트 짐을 포기하기를 원하는가 하는 것이다. 우리는 그들이 잭 아이셸에 관심이 있을지 없을지 궁금해할 때도 같은 의구심을 가졌다.


포츠라인은 블랙호크스와 캐나다 선수들도 관심을 가질 만한 팀으로 선정했다. 세스 존스 프로펫에 출연할 사람들을 찾아봐


베스트 베팅: 필라델피아 플라이어스

L.A. 없이. 킹스나 다른 팀들이 리스트에 올라 있는데, '플라이어즈'가 세스 존스의 승산이 가장 큰 팀이다. 필라델피아는 많은 선택과 유망주들을 종합할 수 있으며, 이 목록에서 가장 필사적인 팀이 될 것으로 보인다.


존스와 동료 수비수인 이반 프로보로프를 짝지을 생각은 플라이어스 GM 척 플레처에게 매우 매력적일 것이다. 현재로서는, 우리는 세스 존스 가능성 시장에서 플라이어스가 가장 좋은 내기라고 생각한다.





조회수 0회댓글 0개

최근 게시물

전체 보기
bottom of page